본문 바로가기
보이스 피싱 사기

[보이스피싱] 사기 피해 1년에 30만명 ..바로 나 일수 있다.

by 청풍명월8 2024. 8. 24.
반응형

[Web발신]
[KT안내] 우체국 집배원, 택배기사사칭 보이스피싱 주의 안내

고객님, 안녕하세요

경찰청 [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]에서 알려드립니다. 최근 1억 원 이상 고액 피해 피싱 사건이 증가하고 있어 주요 특징을 알려드리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■ 접근 방법
① 우체국 집배원 또는 택배기사 등을 사칭하여 “00카드 신청되었다”는 취지의 전화를 걸어 최초 접근
② 피해자가 신청 사실이 없다고 하면, 명의도용 피해 우려를 언급하며 허위 고객센터 번호 안내
⇒ 이후 검찰청, 금융감독원 사칭한 전화를 연결하여 범죄에 연루되었다고 거짓말

 

피싱사기 문자 발송 이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사기가 시작된다.

 

■ 주요 특징
‘개인정보 유출 여부 탐지’ 등이 필요하다는 명목으로 원격제어 앱 설치
② 새로운 휴대전화를 개통시키는 등 대화내역 등 증거 인멸 시도
③ 평균 10일 이상 장기간 연락을 유지하며, 지속적으로 돈을 이체•인출 유도

 

피싱문자


■ 유의 사항
① 본인이 신청한 사실이 없는 전화나 문자를 받으면 일단 끊고, 해당기관의 대표번호나 112로 전화하여 사실 확인
② 수사기관은 절대로 보안 유지 목적으로 원격제어 앱 설치 또는 휴대전화 신규개통을 요구하지 않음

감사합니다.

반응형